티스토리 뷰

이유없이 머리 전체가 울리고 잠깐 동안만 지끈거리는게 아니고 지속적으로 아프고 어지러움이 심해서 아무것도 하지 못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머리에 무게가 실린 듯한 압박감, 속이 더부룩한 느낌 등, 당장이라도 쓰러질듯한 고통과 함께 스트레스도 심해지게 됩니다.

만약 이틀에 한번꼴, 또는 주기적으로 두통이 발생한다면 잦은 두통 원인을 알아 보고 적절한 두통없애는법으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머리울림인 두통의원인은, 스트레스나 긴장으로 인해 머리 근육이 수축하면서 중요한 신경들을 눌러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나 일정으로 인해 피로가 해소되지 않고 누적된 상태에서 별도의 휴식마저 없다면 근육이 뭉치게 되고 만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두통 원인을 스트레스의 문제로만 보고 약이나 단순히 수면만으로 해결하려 하기 때문에 약에 대한 내성이 발생하게 되고 쉽게 근육통이나 신경통으로 이어져 잦은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다른 경우는 스트레스나 긴장을 잘 받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잦은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특히 가만히 누워만 있는데도 머리가 아프거나 서 있다가도 갑자기 머리가 깨질듯 아프고 식은땀과 현기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두통의 원인으로는 목뼈의 정렬상태가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뼈의 비틀림이 심할 수록 목뿐만 아니라 어깨, 등 주변의 근육을 뭉치게 하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머리부터 심장까지 두근대는 듯한 상태가 계속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잦은 두통 원인을 알았다면 거기에 맞는 두통없애는법도 알아 봅시다.

스트레스나 피로로 인한 두통의원인에는 평소 취미생활을 자주 함으로써 부정적인 사고와 불안한 마음 상태를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음의 여유를 갖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뼈의 비틀림으로 발생한 두통없애는법은 평상시 앉는 자세, 잠자는 자세를 고쳐주어야 합니다. 고개가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턱을 안 쪽으로 당긴 자세에서 힘을 풀고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두통이 가볍게 넘길 수 있는 흔한 증싱이긴 하지만 잦은 두통은 신경을 예민해지게 하여 주변과의 관계에도 문제를 유발할 수 있고, 질병을 만들어 낼 수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댓글